농협정보시스템 개인정보 처리방침

㈜농협정보시스템(이하 "회사")은 NHWith를 운영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홈페이지(앱) 회원가입 및 관리
- 수집항목
유형 구분 수집/이용항목
필수 임직원 사번(조합원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APP), 회사명, 부서(팀), 직명, 직급
일반사용자 성명, 휴대전화번호
선택 임직원 사무실 전화번호, 생일, 사진, 이메일, 비밀번호(WEB)
일반사용자 사무실 전화번호, 생일, 사진, 이메일, 비밀번호(APP, WEB)
- 필수정보 : 해당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
- 선택정보 :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가 수집하는 정보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 이용목적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자격 유지·관리,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

나. 직거래 상품 거래 및 상품 배송
- 수집항목
유형 수집/이용항목
필수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 이용목적 : 판매자와 구매자의 원활한 거래 진행 및 상품 배송

다. 판매자
- 수집항목
유형 수집/이용항목
필수 이름, 연락처, 계좌번호

- 이용목적 : 판매자와 구매자의 원활한 거래 진행

라. 임직원간 비상연락망 제공
- 수집항목
유형 수집/이용항목
필수 이름, 직명, 소속, 휴대전화번호

- 이용목적 : 3급 팀장이상에 해당하는 농협중앙회 및 계열사(자회사 포함) 임직원은 상호 개인 휴대전화번호정보를 번호공개여부와 관계없이 비상시 또는 특수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상호공개
상호 공개 대상
* 농협 그룹 내 대상 법인
-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주), 농협금융지주(주), 농협은행(주), 농협생명보험(주), 농협손해보험(주), (주)NH농협무역, (주)농협목우촌, (주)농협물류, (주)농협사료, (주)농협아그로, (주)농협유통, (주)농협정보시스템, (주)농협케미컬, (주)농협하나로유통, (주)농협홍삼, (주)농협네트웍스, (주)농협파트너스, 남해화학(주), 농업회사법인(주)농우바이오, 농업회사법인농협양곡(주), 농업회사법인농협흙사랑(주), 엔에이치투자증권(주), 엔에이치농협캐피탈(주), 엔에이치저축은행(주), 엔에이치아문디자산운용(주), 농업협동조합자산관리회사, 엔에이치선물(주), 사단법인농민신문사, 농협대학교, 농협재단, 농협식품(주), 농협리츠운용(주), 벤처투자(주), 헤지자산운용(주),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 노동조합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NH농협중앙회 노동조합


2.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① 회사는 홈페이지(앱) 회원가입 관리 및 상품거래 배송을 위해 동의한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모델명, 모바일 OS종류, 모바일 OS버전, 단말식별번호, PUSH 토큰,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등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 <제3자>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판매자 판매자와 구매자 거래의 원활한 진행,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상품 배송을 위한 배송지 확인 이름, 휴대전화번호, 상품 수취인 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 종료 시 또는 법에 따른 보존기간

4.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자(수탁자) 위탁업무내용
인포뱅크(주)
(주)KT
(주)LG U+
비즈톡(주)
스탠다드네트웍스(주)
메시지(SMS, LMS 등)
전송 처리와 관련된 업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느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앱)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앱) 회원가입 및 관리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홈페이지(앱) 탈퇴 시까지 위 이용 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다만,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보유합니다.


나. 직거래 상품 거래 및 상품 배송

위드스토어 판매자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계좌번호)는 주문처리에 대한 기록 조회를 위하여 그룹 삭제 후 2개월, 주문자의 주문 관련 개인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는 주문 작성 후 3개월 까지 보유합니다.

다. 회원가입 SMS 인증
회원가입을 위해 SMS 인증 시 사용된 휴대전화번호는 30일 후 삭제됩니다.


라. 임직원간 비상연락망 제공
개인정보공개 여부에 대한 내용은 직급의 변경 및 퇴직 등 직급의 변경 후 자동으로 적용 또는 해지됩니다.


6.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휴면 계정의 개인정보 파기
-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의거하여 회원 가입 후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휴면 계정의 개인정보는 별도 DB로 분리 보관 후 파기 됩니다.
- 회사는 휴면 계정 회원에게 1년 도래 30일 전까지는 개인 정보가 파기 또는 분리 저장된다는 사실, 파기 일시, 파기되는 개인 정보에 대하여 통지합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7.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개인정보열람요구서/위임장)

①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원하는 경우 NH With 앱 내 『더보기>프로필 수정』 메뉴를 선택하여 열람 또는 정정이 가능합니다.
2. 동의 철회는 『더보기>서비스 이용 철회』 메뉴를 선택하여 탈퇴 가능합니다.
3. 또한, 관리자 메일(nhit_with@nongthyup.com)을 통해서도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당한 대리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조치]
③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물리적 조치]
⑦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⑧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나중수
직책 : 전무이사
연락처 : 02-3497-2002(전화), 02-3497-2199(팩스)
전자우편 : nonghyupit_cpo1@nonghyup.com

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전략팀
연락처 : 02-3497-2004(전화), 02-3497-2197(팩스)
전자우편 : nonghyupit_cpo2@nonghyup.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정보보안전략팀
연락처 : 02-3497-2004(전화), 02-3497-2197(팩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고지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2월 17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② 이전버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2.02.01 ~ 2022.10.27 적용 (클릭)
- 2021.02.17 ~ 2022.01.31 적용 (클릭)
- 2020.09.17 ~ 2021.02.16 적용 (클릭)
- 2020.02.03 ~ 2020.09.16 적용 (클릭)
- 2019.07.25 ~ 2020.02.02 적용 (클릭)
- 2019.02.02 ~ 2019.07.24 적용 (클릭)
- 2019.01.08 ~ 2019.02.01 적용 (클릭)
- 2018.02.02 ~ 2019.01.07 적용 (클릭)
- 2017.11.10 ~ 2018.02.01 적용 (클릭)
- 2017.03.27 ~ 2017.11.09 적용 (클릭)